캄보디아 은행 부문의 강력한 성장 예상

캄보디아 은행 부문의 강력한 성장 예상
Chea Chanto 캄보디아 국립은행(NBC) 총재는 월요일 캄보디아 경제가 낮고 관리 가능한 인플레이션으로 견실한 성장을 유지해 왔으며 이는 은행 부문의 지속적인 발전에 유리한 길을 열어주었다고 말했습니다.

캄보디아 은행

토토사이트 한편, 핀테크는 농촌 지역 주민들에게 더 많은 재정적 접근을 제공하는 금융 포용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Chanto는 제22차 아세안 은행 회의와 제49차 아세안 이사회 회의에서 캄보디아의 은행 부문이 정부의 건전한 거시경제적 안정성과 투자

친화적인 정책 덕분에 지난 몇 년 동안 매우 빠르게 발전했다고 말했습니다.

“올해 사우디아라비아 경제는 외국인 직접 투자(FDI)의 지속적인 유입, 높은 수출 성장 및 강력한 내수 수요에 힘입어 비슷한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캄보디아의 은행 부문은 규모와 범위 모두에서 안전하고 포괄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7월 현재 은행 시스템의 자산은 GDP의 114%로 증가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more news

동시에 그는 기술 개발이 캄보디아와 아세안 지역의 은행 부문을 확장하고 강화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노선을 따라 은행과 금융 기관은 기술 사용을 늘리고 새로운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이는 비용 절감과 은행과 고객 모두가 소비하는 시간을 줄여 고객의 일상 생활에 더 큰 편의를 제공했습니다.

그 결과 경제활동의 성장에 대한 지원이 이루어지고 금융포용 수준이 높아졌다”고 말했다.

캄보디아 은행

지난 7월 말 NBC는 수출과 건설, 부동산, 관광 부문의 성장에 힘입어 올해 말까지 평균 7.1%의 경제 성장률을 보이며 건실한 경제 성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아직 성장이 더디다.

회의 개막식에서 캄보디아 은행 협회(Association of Banks in Cambodia)와 Acleda Bank 회장 In Channy는 젊고 개발 도상국인 캄보디아가

지난 10년 동안 연평균 약 7%의 GDP 성장률을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해 왔다고 말했습니다.

“오늘날 캄보디아는 중저소득 국가이며 우리의 강점, 기술 및 인력을 지속적으로 개발함에 따라 밝은 경제 미래가 있습니다.

그는 “우리 나라를 처음부터 재건하는 데 도움이 된 강력한 정치적 의지 외에 기술이 모든 기대에 부응하는 구조 조정 과정을 주도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은행]은 매우 경쟁이 치열한 부문이지만 우리는 NBC의 지도 하에 공정한 경쟁의 장에서 경쟁합니다. 우리는 고객에게 기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강력하고 포용적인 사회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Canadia Bank CEO Raymond Sia는 “Canadia Bank는 캄보디아에서 가장 큰 상업 은행 중 하나이며 우리는 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핀테크 회사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건전한 거시 경제를 반영하는 대출 및 예금 하위 부문 모두에서 향후 몇 년 동안 두 자릿수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신창무 프놈펜상업은행(PPCBank) 총재도 지난 몇 년 동안 캄보디아 경제가 특히 부동산과 건설 부문에서 중국 투자에 크게 의존했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