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체 충격파는 과학자들이 화성에서

유성체 충격파는 과학자들이 화성에서 새로운 분화구를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유성체 충격파는

안전놀이터 발견은 우주 암석이 붉은 행성에 충돌하는 빈도에 대한 보다 정확한 그림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연구원들은 우주 암석 덩어리가 하늘을 찢고 땅에 부딪힐 때 발생하는 충격파를 사용하여 화성의 새로운 분화구를 찾았습니다.

행성 표면의 새로운 흉터는 다른 행성에 충돌하는 유성체의 강타와 충돌로 인한 최초의 충돌 크레이터입니다.

이번 발견은 과학자들이 화성이 태양계의 암석 파편에 얼마나 자주 타격을 받는지에 대한 보다 정확한 그림을 구축하고 이웃 행성의 깊은 내부 구조에 대한 이해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툴루즈 대학의 고등항공우주연구소(Higher Institute of Aeronautics and Space)의 행성 지진학자인

라파엘 가르시아(Raphael Garcia) 교수는 “다른 행성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느끼고 들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광고
화성에 들어오는 유성체에 의해 생성된 분화구를 찾을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연구원들은 2020년

5월과 2021년 9월 사이에 나사의 InSight 착륙선이 기록한 지진파를 조사했습니다. 탐사선은 조사 임무를 위해 2018년 11월 Elysium Planitia의 황량한 광활한 지역에 착륙했습니다. 행성의 구조, 지각 및 충돌 활동.

과학자들은 InSight가 화성 표면에 배치된 민감한 지진계를 사용하여 매 5년마다 1~100개의 충돌을 감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탐사선에 의해 기록된 지진 데이터에는 연구원들이 자세히 조사한 4가지 충격 이벤트가 포함되었습니다.

유성체 충격파는

연구팀은 음파와 지진파가 화성의 공기와 암석을 통과하는 속도를 파악하여 InSight에서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 다양한 유성체가 표면에 부딪쳤는지 추정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방향을 알아냈습니다.

임팩트 시 큰 소리가 표면을 따라 모든 방향으로 질주하는 음파를 보냅니다. 이것들은 지면을 눈에

띄지 않게 변형하지만 Insight 데이터는 너무 민감하여 팀은 음파가 휩쓸면서 지진계의 약간의 기울기에서 충격 방향을 포착했습니다.

이 분석을 통해 과학자들은 들어오는 유성체가 표면에 충돌한 위치를 대략적으로 예측할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분화구의 흔적을 확인하기 위해 그들은 NASA의 화성 정찰 궤도선이 촬영한 이미지로 눈을 돌렸습니다. 그 탐사선의 전후 사진은 예상 충돌 지점 근처에 새로 형성된 분화구인 지상에 새로운 검은색 패치를 드러냈습니다.

2021년 9월 5일 하나의 유성체가 화성에 도달하여 세 번의 충격파를 일으켰습니다. 첫 번째는

초당 약 10km의 속도로 화성 대기에 충돌하여 궤적을 따라 충격파를 생성했을 때 발생했습니다. 우주 암석은 13~16km 고도에서 폭발하여 여러 파편을 생성했습니다. 그런 다음 이것들은 땅에 부딪혀 몇 미터 너비의 신선한 분화구 무리를 만들었습니다.

이 데이터는 화성의 지각 구조를 연구하는 행성 과학자들에게 엄청난 가치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지진파의 근원을 분화구로 정확히 지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충돌 크레이터는 우주 시계로도 사용되며, 행성과 위성의 오래된 표면에는 젊은 표면보다 더 많은 크레이터가 있습니다.

Garcia는 “사람들이 표면이 더 오래되었는지 또는 더 젊었는지 알고 싶다면 충격 속도를 아는

것이 중요하지만 아직 거기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처 지오사이언스(Nature Geoscience)에 게재됩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