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 갱 폭력: 유엔, 소형 무기 판매 금지 표결

아이티 갱 폭력: 유엔, 소형 무기 판매 금지 표결

아이티 갱 폭력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만장일치로 갱단 폭력 사태로 인해 아이티에 대한 일부 무기 판매를 금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먹튀검증커뮤니티 결의안은 유엔 회원국들이 “비국가 행위자”에 대한 소형 무기, 경무기 및 탄약 판매를 금지할 것을 촉구합니다.

그러나 무기 판매에 대한 전면적인 금수 조치에 대한 중국의 제안은 거부되었습니다.

지난주 이후 수도 포르토프랭스에서만 89명이 숨졌다. 구호 기관은 현재 많은 지역이 접근하기 위험하다고 말합니다.

멕시코와 미국이 제안한 유엔 결의안이 금요일에 채택되었습니다.

그것은 아이티의 갱단 지도자들과 인권 유린자들에 대한 여행 금지와 자산 동결 형태의 제재를 구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엔 특별정치사절단의 임무를 아이티로 1년 더 연장합니다.

1년 전 조베넬 모이즈 대통령이 용병들에 의해 암살된 이후 서반구 최빈국의 갱단 폭력이 급증했습니다.

최근 수백 명의 시위대가 타이어를 태우고 도로를 막으며 휘발유 공급 회복을 위한 긴급 조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아이티 갱 폭력

아이티의 주요 연료 터미널은 지난 주 심한 폭력 사태로 인해 운영이 중단되었습니다.

Varreux 터미널은 두 라이벌 갱단 간의 전투가 벌어지는 황폐한 Cité Soleil 지역에 있으며 폐쇄로 휘발유 부족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국가의 빈곤과 불안으로 많은 아이티인들이 도미니카 공화국과 미국으로 피신하고 있습니다.

빈곤에 빠진 Cité Soleil 지역의 시장은 G9와 G-Pèp으로 알려진 두 범죄 동맹이 이 지역의 통제를 위해 싸우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Joël Janéus 시장은 지역 라디오에 주민들이 포위되어 물, 음식, 연료가 부족하다고 말했습니다.

1년 전 조베넬 모이즈 대통령이 용병들에 의해 암살된 이후 갱단 폭력이 급증했습니다. 가장 최근의 치명적인 갱단 싸움은 지난주 목요일에 발생했습니다. 공식적인 사망자 수는 발표되지 않았지만 지역 인권 단체인 RNDDH는 89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중 47명은 갱단원으로 확인됐으며 나머지 42명은 총격에 휩싸인 주민들로 추정된다. 국경없는의사회(MSF)는 피해가 가장 심한 지역은 Cité Soleil의 고립된 지역인 Brooklyn이라고 밝혔습니다.

식수와 필수 식품을 배달하기 위해 트럭에 의존하는 수천 명의 브루클린 주민들은 폭력 사태로 인해 완전히 단절되었고 굶주리고 목이 마르고 있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 아이티 선교부 책임자인 무무자 무힌도는 브루클린으로 통하는 유일한 길에 그을리고 부패한 시신이 흩어져 있다고 말했습니다. Muhindo 씨는 “충돌 중 사망한 사람이나 총에 맞고 떠나려던 사람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실제 전장입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이 사망했는지 추정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Cité Soleil에 있는 국경없는의사회 의료 센터 직원이 부상자들에게 응급 수술을 제공하기 위해 수술실을 열었다고 덧붙였습니다. 구호 기관은 무장 단체에 민간인을 구하고 Cité Soleil에 대한 지원을 허용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현지 언론은 G9 갱 연합에 속한 남성들이 G-Pèp의 리더인 Ti Gabriel로 알려진 사람을 축출하기 위해 경쟁자가 보유한 영토를 습격하면서 충돌이 시작되었다고 말했습니다. Port-au-Prince는 오랫동안 갱 폭력으로 고통받았지만 G9 및 G-Pèp과 같은 그룹은 이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렸습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