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꿈꾸는 아이티의

국제적 성공을 꿈꾸는 아이티의 여자 축구 선수들

소피아 미젤렘
2022년 7월 7일 목요일 오후 12:55

그들은 국제적 미노우로 간주될 수 있지만 아이티의 여자 축구 선수는 유럽에서 전문적으로 뛰는 경험을

바탕으로 마침내 세계 무대에서 자신의 이름을 알리기를 희망합니다.

성공을 꿈꾸는

먹튀검증사이트 2017년부터 프랑스에서 뛰고 있는 네릴리아 몬데지르(Nerilia Mondesir)는 대서양을 가로질러 이동하는 것이 국가대표팀의 일원들에게 도전적이었다고 말했습니다.

몽펠리에 HSC에서 뛰고 있는 23세의 포워드는 “아이티 여성들이 축구를 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기회는 드물다. 우리는 조국과 가족을 떠나는 것과 같은 희생을 감수해야 한다”고 말했다.more news

미주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 아이티는 2010년과 2021년에 지진으로 황폐화되었습니다.

또한 1년 전 조베넬 모이즈 대통령의 암살을 포함한 정치적 혼란과 심각한 경제 위기로 인해 흔들리고 있습니다.

어려움으로 인해 많은 아이티인들이 떠나게 되었고,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아메리칸 드림을 찾아 미국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아이티 축구계도 스캔들로 흔들렸다.

2020년, 이브 장 바르 축구 연맹 회장은 미성년자를 포함한 다양한 여성 선수를 성희롱하고 성추행한 혐의로 국제축구연맹(FIFA)에 의해 영구 출전 정지 징계를 받았다.

성공을 꿈꾸는 아이티의


아이티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의 14명의 멤버는 유럽에서 뛰고 소수의 대학에서는 미국에서 뛰고 있다고 Nicolas Delepine 감독은 멕시코에서 열린 CONCACAF W 토너먼트에서 데뷔한 후 말했습니다.

“우리가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우리 선수들을 빅리그로 보내는 것입니다.”라고 프랑스인이 말했습니다.

대표팀은 2023년 여자 월드컵과 2024년 올림픽을 위해 멕시코에서 예선을 거쳐 새로운 지평을 열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몬테레이에서 열리는 8개 팀 토너먼트의 첫 경기에서 2번의 월드컵 챔피언 미국에게 3-0으로 패한 후 목요일 멕시코와 대결합니다.

스러싱에도 불구하고 미국 주장 메건 라피노는 아이티인들이 “개인적인 재능이 많다”고 말했다.

Rapinoe가 경기 후 그녀의 국가에서 최근 획기적인 동일 임금 거래를 환영하기 위해 언론 앞에 등장하는 동안, 아이티인들은 조용히 경기장을 떠났습니다.

약간 놀란 Mondesir만이 언론의 몇 가지 질문을 수줍게 받아들였습니다.

경험이 부족한 아이티인들에게 유럽에서 뛰는 것은 쉽지 않았다고 그녀는 말했다.

“프로 팀에서는 다른 나라의 선수들보다 더 많이 일해야 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몬테레이에서 미국에 지는 것은 아이티가 더 강해지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Mondesir는 덧붙였습니다. “우리는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각 조의 상위 2개 팀은 준결승과 내년 여자 월드컵에 진출하게 되며, 조 3위 팀은 여자 월드컵 결승전 3개를 놓고 내년 2월 글로벌 플레이오프에 진출하게 됩니다.

CONCACAF 챔피언은 파리 올림픽에 진출하고, 준우승 팀과 3위 팀은 내년 플레이오프에서 만나 2024년 프랑스에서 또 다른 출전권을 결정합니다.

아이티의 코치는 미노우가 언젠가는 월드컵에 출전하는 꿈을 이룰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아이티는 작은 나라지만 축구에 있어서는 큰 나라입니다.”라고 Delepine이 말했습니다.

sem-dr/caw/아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