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존을 돕기 위해 관광객에게 기대는 가봉

보존을 돕기 위해 관광객에게 기대는 가봉
가봉의 로앙고 국립공원 숲 속으로 깊숙이 이어지는 좁은 오솔길을 굽이굽이 돌면 카마야가 보입니다. 거대한 은빛 고릴라는 방문객들이 도착하는 것을 쿨하게 지켜본 후 식사를 하러 돌아갑니다.

보존을 돕기

토토 구인 튼튼한 가지에 앉은 150kg의 야수는 느리지만 강력한 움직임으로 나무에서 더 많은 잎사귀를 입으로 탐욕스럽게 잡아당기고 줄기를 타고 내려옵니다. 곧 그는 침착하게 잠을 잤다.

코비드-19 대유행으로 인해 2년 동안 완전히 폐쇄된 후 국립공원청(ANPN) 사무국장은 상징적인 고릴라가 틈새 관광.

Kamaya와 약 10명의 그의 가족이 인간에게 그렇게 익숙해진 것은 데이터를 수집하는 추적자와 과학자 팀의 오랜 노력의 결과입니다.

그들은 멸종 위기에 처한 종을 보호하고 외국인 방문객을 유치하기 위해 기금을 모으기 위해 노력합니다. more news

Kamaya와 그의 그룹과 한 시간을 보내는 데는 사이트 및 숙박 시설에 대한 액세스 비용 외에 300,000CFA 프랑(500달러)이 필요합니다.

울창한 숲이 우거진 국가의 155,000ha가 넘는 Loango 공원은 두 번째 도시인 Port-Gentil에서 45시간의 도로 여행에 대한 충분한 보상을 제공합니다.

가파르긴 하지만 가격은 우간다나 르완다에서 마운틴 고릴라를 보기 위해 지불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또한 동물에게 안전한 장소를 제공하는 보호 구역을 관리하기 위한 수입을 창출합니다.

보존을 돕기

Gorilla Loango 프로젝트 관리자인 Koro Vogt는 “관광은 고릴라에게 유익한 보호 전략입니다. 르완다와 우간다의 마운틴 고릴라는 관광 자금이 30년 만에 두 배로 증가하여 오늘날 약 1,000명의 개체수가 되기 전에 거의 멸종되었습니다. 서부 고릴라는 훨씬 더 많습니다. 그들의 총 인구는 중앙 아프리카 6개국에 걸쳐 360,000명으로 추산되며, 그 중 약 4분의 1이 가봉에 있습니다. Loango 공원에는 수도 리브르빌에서 남쪽으로 약 280km 떨어진 약 1,500마리의 고릴라가 있습니다.

그러나 거대 유인원을 전문으로 하는 막스 플랑크 진화 인류학 연구소의 과학적 연구에 따르면 서부 고릴라의 수는 서식지 파괴, 밀렵 및 질병으로 인해 매년 3%씩 감소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위협은 고릴라가 점유한 외딴 지역에 대한 접근 증가, 부시 미트 거래, 부패 및 법 집행의 부재로 인해 강화됩니다.

이론적으로 동물에게 완벽하게 안전한 Loango와 같은 보호 지역에는 가봉의 유인원의 약 20%만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고릴라를 보호하기 위해 우리 경비원은 불법 활동을 줄이고 밀렵꾼을 잡기 위해 국립 공원을 순찰합니다.”라고 ANPN 사무총장인 Christian Tchemambela가 말했습니다.

“가봉을 상징하는 이 종은 외국인 방문객에게도 큰 매력입니다. 생태 관광의 개발은 우리 전략의 핵심입니다.”라고 그는 덧붙입니다. 2016년 6월부터 2020년 초까지 845명의 관광객이 현장에서 고릴라를 관찰할 수 있었습니다.

신뢰를 얻다